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법제처, 온라인 ‧ ‘제14기 어린이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개최

21-11-04 12:49

본문

=========1.png

 

- 법령퀴즈로 법 지식 겨뤄 36명의 어린이법제관들  

 

법제처(처장 이강섭)113일 온라인으로 14기 어린이법제관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법제관들이 법에 대한 흥미를 갖고 다양한 법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법령퀴즈 풀이시간을 갖는 입법체험활동으로, 10. 19. 10. 21. 사흘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예선을 거쳐 선발된 결선 진출자 36명이 참가해 법 지식을 겨뤘다.

 

결선에 참여한 어린이법제관들은 입법 절차, 헌법상 기본권, 생활법령 등 다양한 주제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풀며 골든벨을 향한 열정을 보였고, 최종 결과 가장 많은 문제를 맞힌 미사초등학교 김래원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강섭 처장은 어린이법제관들이 미래를 꿈꾸는 데 있어서 법령퀴즈를 풀어낸 경험을 비롯한 어린이법제관 활동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법제처는 어린이법제관들이 법과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법 토론마당, 법안 만들기 행사, 모의의회 등 다양한 입법체험활동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백기호 기자 oss100@hanmail.net 

 https://blog.naver.com/ossesse/222558289852


* 어린이법제관은 법제처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위촉하여 다양한 입법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것으로 2008년부터 운영 중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