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법무부, 「스타트업 창업지원 법무 플랫폼」자문단 회의 개최

21-12-23 15:29

본문

범3=============.png

- 스타트업이 필요로 하는 법률 정보 제공 플랫폼 구축

 

법무부(장관 박범계)1221(), 스타트업이 생산한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공간 와디즈에서 스타트업 창업지원 법무 플랫폼자문단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16일 법무부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실수요에 부합하는 법률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하여 스타트업 분야별 전문가 19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식 가졌다.

 

박범계 장관은 자문단 회의에 앞서 법무부는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밝히며, 스타트업들이 직면하는 법률세무금융 리스크 등을 종합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것임을 강조했으며, 1인의 소비자를 위한 상품이 제작판매유통되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라이크커머스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소통하는 플랫폼을 함께 구축하자고 언급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스타트업의 주요 자금조달 수단인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장정은 자문위원(()와디즈 법무총괄이사)의 발표를 시작으로, 파란샘 고승태 실장의 플랫폼 구축 현황 보고에 이어 상사법무과장의 플랫폼 기능 강화 방안 발표를 기반으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주요 논의사항으로, 수요자와 공급자가 소통하는 쌍방향 플랫폼 기능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커뮤니티 기능 강화, 화상공증 서비스 연결, 계약서 자동작성 기능 등 온라인 법무서비스 추가, 플랫폼과 법률시장과의 조화 방안, 다양한 법률서식 및 계약서 제공 등에 대하여 논의되었다.

 

이에 박 장관은 공간 와디즈에 전시된 스타트업이 생산한 제품들을 체험해보고, 훌륭한 아이디어 제품들이 상용화될 수 있도록 법무부도 창업가의 마음으로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법무부는 공정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창업지원 법무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스타트업 법률지원을 강화하여 제4차 산업혁명의 성장동력인 스타트업의 도전과 성장 및 재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백기호 기자 oss100@hanmail.net

 https://blog.naver.com/ossesse/222602792363


공간 와디즈는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회사인 와디즈에서 운영하는 공간으로, 스타트업이 생산한 제품을 체험구입할 수 있는 성수동에 소재한 오프라인 체험 공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