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행정안전부 ‘제 8기 생활공감 정책참여단’ 중앙연찬회 개최

22-11-12 15:35

본문

생공감 연찬회 1.jpg

 

행정안전부주관 8기 생활공감 정책참여단’ 17개 시도대표들이 경상남도 통영(금호리조트)에서 20221026일부터 27일까지 12일간 중앙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2022년도 연찬회는 서울 17명을 비롯하여 전국 17개시도 154개 시군구에서 180여명이 참석 하였는데, 이는 참여단의 운영활성화 및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생활공감 정책참여단전체인원 2,045몀 중에서 7.5%에 해당되는 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가졌다.

 

[대한행정신문] 행정안전부 ‘제 8기 생활공감..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행사 첫날에는 국민의례에 이어 행정안전부 국민 참여 혁신과장은 코로나19로 행사여부를 많이 염려하였으나 많은 분들이 참여함으로서 앞으로 정책 참여단 여러분들께서 더 열심히 노력해주실 것을 확신하며, 기대도 된다.”고 인사말을 했다.

 

경상남도 담당과장과 통영시담당국장이 인사와 축사를 전했다. 정부혁신관련 특강으로 혁신위원인 성신여대 최민영 교수가 향후 디지털 정부혁신을 위하여 AI을 활용한 디지털 서비스혁신을 주도적으로 실시해야하는데, 실질적으로 생활공감 정책 참여단의 아이디어가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정부혁신에 성과가 이루어진다는 것을 믿고 많은 분야에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생활공감 정책참여단의 역할은 일상생활에서 불합리한 점이나 개선해야할 사항을 발굴하여, 해당중앙부서나 관련 지자체에 제안으로 연결함으로서 국정운영에 반영토록 하는 제도다. 이경희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