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벤처 육성 위한 ‘체인지업그라운드 실리콘밸리’ 사무소 개소

23-01-15 15:05

본문

포스코-포항제철소에서-생산한-스테인리스-냉연-코일-사이즈배리[1].png

포스코-포항제철소에서-생산한-스테인리스-냉연-코일-사이즈배리(출처 ; 포스코)

 

포스코홀딩스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체인지업그라운드 실리콘밸리사무소를 지난 110(미국 현지시간) 개소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밸리 산호세 사무소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윤상수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 및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산업은행, 한국벤처투자, 삼성, SK, 한화 등 국내 투자기관과 대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박성진 포스코홀딩스 산학연협력담당, 도한의 포스코아메리카 법인장, 임승규 포스코기술투자 사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체인지업그라운드 실리콘밸리는 포스코그룹이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포항광양서울에서 운영 중인 스타트업 공간 체인지업그라운드를 미국 실리콘밸리로 확장하는 것이다.

 

박성진 포스코홀딩스 산학연협력담당은 포스코그룹은 체인지업그라운드 실리콘밸리 사무소를 통해, 육성·투자 중인 국내 벤처기업의 현지 파트너 연결과 해외진출 등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창업투자·육성-회수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글로벌 벤처생태계를 활성화시킨다는 방침이다라며 진출 초기 사업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무 회의공간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고, 벤처 회사들이 나스닥에 상장하거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개소 의의를 밝혔다.

 

https://blog.naver.com/ossesse/222984863467

 

이에 앞서 포스코홀딩스는 포스코인터내셔널, 본투글로벌, 벤처기업(11개사) 과 함께 포스코그룹 육성·투자 벤처 글로벌 밸류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스코그룹이 육성, 투자하는 국내 우수 벤처기업들이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글로벌 투자기관들로부터 투자 유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스코홀딩스는 유망 벤처기업 발굴과 육성 전략을 수립하고,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상생협력기금 16억 원을 바탕으로 벤처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 투자하게 되며, 본투글로벌은 자사 플랫폼을 활용해 우수 벤처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경희 기자

 

*벤처기업 11개사(센코, 바이오앱, 에이엔폴리, 라파스, 프라이빗테크놀로지, 나르마, 비욘드허니컴, 펫나우, 코엘트, 네이처글루텍, 뉴로메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