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포스코인터내셔널, 에너지 밸류체인 강화로 ‘친환경 종합사업’도약

23-02-03 09:27

본문

사본 -포스코인터내셔널_광양-LNG터미널-전경사진.jpg

 포스코인터내셔널, 광양 LNG터미널 전경(출처 ; 포스코)

 


광양시 LNG터미널에서 2 LNG터미널 착공식개최- 25년까지 133저장용량 확보해 국내 1위 민간 LNG 터미널로 부상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에너지 밸류체인을 강화하며 친환경 종합사업회사로 진화를 위하여 광양 제2 LNG터미널 착공식131일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어기구, 서동용 국회의원, 최성안 삼성중공업 부회장 등 정부, 고객사 관계자와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 정탁 포스코인터내셔널 부회장을 비롯한 포스코그룹 경영진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증설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LNG 전 밸류체인(가치사슬)을 강화하기 위하여 총 9300억 원을 투자해 LNG탱크 202기를 추가 증설하는 사업으로 완공시점은 2025년이며, 미드스트림(LNG 저장)의 인프라자산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한다.

 

https://blog.naver.com/ossesse/223003786734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현재 광양 LNG터미널에 73규모의 1~5호기 LNG 탱크를 운영하고 있고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206호기도 건설 중에 있으며. 이번에 착공하는 202기의 LNG저장탱크가 더해지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광양 LNG터미널에 총 133의 저장 용량이 되므로, 우리나라 전 국민이 40일 동안 사용 가능한 난방용 가스를 저장할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한다.

이로서 포스코인터내셔널의 LNG 저장용량 확보는 국가 에너지 안보에도 긍정적으로 기여할 전망이며, 이번 증설사업으로 일평균 600여명의 건설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LNG밸류체인 완성을 통한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 수소인프라 등 친환경에너지 사업 확대를 통한 질적 성장과 함께, LNG밸류체인 중 다운스트림에 해당하는 LNG 발전분야에 수소 혼소발전(Hydrogen Co-Firing) 기술을 적용해 탈탄소 시대를 위한 에너지사업 전환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최정우 포스코홀딩스 회장은 포스코 철강산업 도약과 함께 2005년 국내 민간기업 최초로 LNG터미널 상업운전을 게시한 광양에서 대한민국 산업의 또 하나의 성장동력이 될 제2 터미널을 착공하게 됐다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LNG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포스코에너지와 합병한 후 첫 실적 공개에서, 2022년 연간 통합법인의 매출은 417000억 원, 영업이익은 11740억 원으로 사상 첫 영업이익 1조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고 발표했다. 이경희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