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박원순 시장, 경북 구미시 도시재생사업지 방문해 서울시 노하우 전수

19-04-05 13:51

본문

5일(금) 서울시-구미시 우호교류협약 체결 및 도시재생뉴딜사업지 방문

 

박원순 시장은 5일(금) 15시30분 정부의 도시재생뉴딜사업지로 선정돼 사업추진을 앞두고 있는 경상북도 구미시 '새마을중앙시장'을 장세용 구미시장과 함께 방문한다. 박원순 시장이 타 시‧도의 도시재생사업지를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원순 시장은 서울시가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전국 사업으로 확대되고 있는 도시재생 분야에서 시가 그동안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또 박원순 시장은 시장에서 제로페이로 물건을 직접 구입하고, 제로페이에 대한 시장 상인들과 구미시민들의 의견도 듣는다.

 

앞서 15시엔 구미시청에서 도시재생을 비롯해 8개 분야에 대한 협력을 약속하는 '서울특별시-경상북도 구미시 우호교류협약'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서울시와 구미시는 ▲구미시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확대 ▲귀농‧귀촌 희망 시민을 위한 맞춤형 지원 ▲청년 활동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네트워킹 ▲서울청년 지방살이를 통한 지방소멸 대응 ▲중장년층 일자리정책 공유를 통합 협력체계 구축 ▲문화예술단 상호교류 ▲구미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 ▲혁신로드를 통한 상호 정책연수 및 교류 추진에 대해 협력한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오전 9시50분 서울시청 본관 다목적홀(8층)에서 '즐거운 직장, 행복한 시민'을 주제로 올해 첫 직원정례조례를 갖는다.  시장단, 실‧본부‧국장, 사업소 직원 등 8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직원정례조례는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세대 공감 시간으로 꾸며진다. 박원순 시장은 직원들과 '90년대생이 왔다-요즘 서울시'란 주제로 호칭 등 조직 내 이슈에 대한 구‧신세대 간 생각의 차이에 대해 토론한다.


직원정례조례에서는 다양한 세대와 직급으로 구성된 12명의 직원들이 가곡 '목련화'와 걸그룹 가요 '오늘부터 우리는'을 함께 부르고, 이용 대한민국 봅슬레이‧스켈레톤 총감독이 '팀원을 살리는 리더의 말'을 주제로 강연한다.

 

 

 

 

 

백기호 선임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