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 장애인 보호작업장 지원 사회봉사 국민공모 실시

19-08-30 10:02

본문

법무부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소장 최종철)는 8월27일부터 28일까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구로구 온수동 소재 ‘늘푸름보호작업장’에 사회봉사 대상자 12명을 투입, 콘센트 조립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사회봉사는 추석연휴를 앞두고 납품물량 증가 등으로 일손이 부족한 장애인 보호작업장에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신청하여 이루어지게 되었다.


늘푸름보호작업장 관계자는 “납품물량 증가에 따른 일손부족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준법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적기에 납품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회봉사대상자 김모씨는 “작업장에서 땀흘리며 열심히 일하는 장애인들을 보며 깊은 감명을 받았고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뿌듯하다고 했다.


이처럼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도는 장애인,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회적 약자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고 있으며, 사회봉사대상자들에게는 봉사활동을 통해 본인의 잘못을 뉘우치고 땀 흘려 일하는 가치와 보람을 느끼게 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까지 낳고 있다.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 최종철 소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국민에게 감동을 드리는 사회봉사명령 집행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준법지원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준법 봉사활동1.jpg

 

서울준법 봉사활동2.jpg
장애인 보호작업장 봉사활동 사진

 

 

 

 

 

백기호 선임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