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삶이 담긴 한국그림책 100선을 소개합니다!

19-11-14 10:20

본문

 

20191114[금천문화재단]한국 그림책 100선 전시(사진2).jpg

 

 

- 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 ‘2019년 출판된 한국 그림책 100전시 진행

- 1220()까지 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에서 진행

- 이경국 작가의 멸치 챔피언’, 윤문영 작가의 친구 야옹이는 독도 괭이갈매기등 한국 그림책 100선 선보여

- 전시된 그림책은 어린이자료실에서 열람 및 대출 가능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은 구립금나래도서관에서 1220()까지 ‘2019년에 출판된 한국 그림책 100을 소개하는 전시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그림책을 통해 이용자와 도서관의 접점을 좁히고,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자 기획됐다.

 

이번에 전시되는 그림책 중 멸치 챔피언2008년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자인 이경국 작가의 작품으로 자연식품과 정크푸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 윤문영 작가의 친구 야옹이는 독도 괭이갈매기는 독도의 자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독도에 대한 역사적지리적 지식을 넘어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는 작품이다.

 

이 외에도 우리 생활부터 역사적사실적 내용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그림책이 전시된다.

 

전시는 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 2층 로비와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된다. 전시와 관련한 책은 어린이자료실에서 열람, 대출할 수 있다. 열람은 제한이 없으며, 대출은 도서관 회원증을 발급받는 회원만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그림책은 전 세계 공통 언어이자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문화매개체라는 점에서 그 가치와 의미는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 그림책의 가치를 조명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02-2627-2994)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동채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