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금천구, 꿈을 쫓는 청소년 작가들의 첫 작품 출간

19-11-18 10:20

본문

 

- 금천구립시흥도서관, 청소년 작가와 함께하는 꿈꿈 북 콘서트개최

- 1122() 오후 5시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도서출판 기념 북 콘서트 개최

- 청소년 작가 양성 프로그램 꿈꿈프로젝트통해 청소년 작가의 첫 작품집 발간

- 청소년 작가 69명과 지도작가 등 참여해 전문가 대담, 청소년 작가 인터뷰, 축하공연 등 진행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이 1122() 오후 5시 금천구립시흥도서관 대회의실(1)에서 지도작가와 청소년 작가가 함께하는 꿈꿈 북 콘서트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꿈꿈 북 콘서트는 청소년 작가 양성 프로그램 꿈꿈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 작가들의 작품이 도서로 출판된 것을 축하하는 자리로, 청소년 작가 69명이 참여해 전문가와 지도 작가의 대담 청소년 작가와의 인터뷰 축하공연 등을 진행한다.

 

앞서 구는 작가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시켜주기 위해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13주간 지역연계 독서진흥사업인 꿈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지도작가를 8개 중학교(난곡, 동일, 문성, 문일, 세일, 시흥, 안천, 한울)에 파견해 청소년의 문예 창작을 직접 지도하고, 그들의 창작 작품을 모아 도서로 출판 했다. 발간된 작품집은 이거 정말 네가 썼어?’(저자 : 김가온 외 지음, 출판사 : 책속의 책)로 인터넷 서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지도 작가로는 시간가게’, ‘붉은실의 이나영 작가, ‘달려라 불량감자’, ‘조선에서 온 내 친구 사임당이정호 작가, ‘’, ‘1930, 경성 설렁탕조은경 작가가 참여했다.

 

도서관관계자는 꿈꿈 프로젝트를 통해 재능 있는 청소년 작가들이 발굴되고 그들의 작품이 도서로 출판된 것은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매우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기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책 읽는 금천을 만들기 위해 관내 학교들을 중심으로 한 연계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02-809-8242)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동채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