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금천구, 북유럽과 남미의 겨울문화, 학당에서 배워요!

19-12-04 10:16

본문

 

- 1210(), 11() 오후 2~5시 시흥글로벌인재학당에서 진행

- 멕시코관, 브라질관, 스코틀랜드관, 핀란드관 총 4개 국가관 운영

- 초등학생은 누구나 무료 참여 가능, 선착순 입장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1210()11()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흥글로벌인재학당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세계문화체험-달라서 좋아요를 개최한다.

 

세계문화체험-달라서 좋아요는 금천혁신교육지구 사업인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어린이에게 여러 나라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다문화 이해 역량과 세계를 향해 꿈을 키우는 기상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북유럽과 남미의 겨울 축제와 놀이를 주제로 멕시코관 브라질관 스코틀랜드관 핀란드관 4개 체험관이 구성된다.

 

참가자는 각 체험관을 한 시간 간격으로 순회하며, 나라별 겨울축제와 놀이에 대해 알아보고, 음식 및 공예품 만들기, 컬링 및 삼바축구 배우기 등 체험을 통해 남반구와 북반구의 기후 차이에 따른 문화적 차이를 비교해볼 수 있다.

 

체험관은 외국어 전문 마을강사 11명과 원어민 강사 등 시흥글로벌인재학당 전임강사 2명 총 13명의 강사진이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초등학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을 행사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금천구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세계문화 이해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금천구의 어린이가 세계를 향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02-2627-283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동채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