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김연철 통일부장관, 워싱턴 등 방문

19-12-04 10:37

본문

 

- 한반도국제평화포럼(KGFP) 기조연설 예정

 

김연철 통일부장관은 2019.11.17.()11.23.() 한반도국제평화포럼(Korea Global Forum for Peace) 기조연설 등을 위해 미국 워싱턴 디씨(Washington D.C.) 및 로스엔젤레스(L.A.) 지역을 방문한다,라고 밝혔다.

 

2019 한반도국제평화포럼워싱턴 행사는 11.20() 오후 미국평화연구소(USIP)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통일부가 주최하고, 미국평화연구소(USIP)와 세종연구소가 공동 주관하며, 김연철 장관은 세미나에 참석하여 기조연설 및 질의응답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김연철 장관은 미국 연방정부 및 의회 주요 인사들과 만나, 한반도 비핵화, 평화정착 방안 및 남북관계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워싱턴 디씨의 스팀슨센터 및 로스엔젤리스 서던캘리포니아대학(USC) 한국학연구소를 방문, 한반도 문제 전문가들과 북한 비핵화 견인 및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며, 11.21() 오전에는 서던캘리포니아대학(USC)에서 한반도 평화경제를 주제로 공개 특강을 할 예정이다.

 

김연철 장관은 또한 워싱턴 디씨(Washington D.C.) 및 엘에이(L.A.) 지역 교민과의 대화, 현지 특파원 간담회를 갖고, 우리 정부의 대북정책, 남북관계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동포 사회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통일부장관의 이번 미국방문은, 취임 후 첫 대외행보로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정착, 남북관계와 북미관계의 선순환 구도 정착을 위한 한미간 의견교환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백기호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