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주민이 추진하는 독산동우시장 일대 도시재생

20-02-17 12:07

본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2월 24일부터 3월 2일까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실행력을 바탕으로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 주도의 성공적인 도시재생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일반주민공모와 기획공모로 나뉜다. 일반주민공모는 대상지역내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이웃만들기’, 지역특성을 반영해 사업을 발굴하고 실행하는 ‘사업발굴·실행’ 부문으로 구성된다. 기획공모는 대상지역내 환경개선, 공간활성화, 도시재생홍보 등 도시재생 전문분야 사업 또는 특화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사진2).jpg


신청자격은 일반주민공모 분야 ‘이웃만들기’ 사업은 ‘사업지역 내 주민 3인 이상’, ‘사업발굴․실행’ 사업과 ‘기획공모’ 분야는 ‘5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마을단위에 기반을 둔 단체’ 이다.

 

주민공모사업으로 선정되면 일반주민공모 분야 ‘이웃만들기’ 사업은 최대 1백만 원, ‘사업발굴·실행’은 최대 5백만 원, ‘기획공모’는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일반주민공모 분야 ‘사업발굴․실행’과 기획공모 분야는 사업비의 10%를 자부담해야한다.

 

구는 일반주민공모 분야 10건(이웃만들기 5건, 사업발굴‧실행 5건), 기획공모 분야 4건, 총 14건의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구는 사전심사와 선정심의위원회,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중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도시재생주민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신청 마감일인 3월 2일까지 독산동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금천구 범안로21길 17, 4층)에서 사전컨설팅을 진행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창의적이고 다양한 주민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행을 지원함으로써 독산동 우시장 일대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참여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이 다져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시장 일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사진1).jpg

 

 

 

김동채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