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전남지식재산센터” 예비기술창업자 위해 특허 교육실시

20-06-02 10:32

본문

2020년 전남 지식재산 창업Zone 1기 교육생 17인 수료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이한철) 전남지식재산센터에서는 지난 5월 25일(월)부터 5월 29일(금)까지 약 일주일 간 목포벤처문화산업지원센터 1층 교육장에서“2020년 전남 지식재산 창업Zone 1기”교육을 추진하였다.

 

지식재산 창업 존 교육은 지식재산권 및 창업 전문가를 초빙하여 아이디어 구체화 교육에서부터 지식재산권의 이해, 선행기술조사 이론 및 실습, 사업계획서 작성 및 실습, 마케팅교육까지 창업 초기에 전반적 교육에 대해서 40시간 진행했다.

 

전남2.png

교육 수료 후 아이디어에 대해서 기술 분야별 전문컨설팅을 통해 특허권리화 지원, 3D제품 설계 및 출력지원, 창업 유관기관 연계 지원, 그리고 시제품 목업지원, 기업 브랜드지원, 출원기술 동영상제작지원 등의 사업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전남 지식재산 창업Zone은 특허청과 전라남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지역 유일의 기술창업 지원 사업으로 기존의 창업 교육과는 다르게 자신의 생각한 기술이 특허로 존재하는지에 대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선행기술조사와 예비창업자가 가장 필요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집중적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차이점을 두고 있다.

 

더불어 특허컨설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발전시켜 특허 기반의 창업아이템을 도출하여 특허권 확보와 사업화로 창업자의 빠른 사업의 정착을 도모코자 하는 사업이다.

 

교육생은“특허 및 창업지원사업에 대해 어렵게 고민하는 부분이 많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셔서 좋았다“며 수업의 난이도가 체계적이고, 교육이 지속되어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 지역의 균형있는 교육생 모집을 위해 1기(목포) 서부권 교육을 시작으로, 6월 2기(여수) 동부권 교육, 7월 3기(나주) 중부권 교육 등을 추가로 편성할 예정이다.

 

전남.jpg

 

 

 

김동채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