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코로나19 안심 선별진료소로 재정비

20-07-07 09:04

본문

코로나19 장기화, 안심은 높이고 ↑ 의료진 피로는 낮추고↓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코로나19 선별진료소가 달라졌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직무대행 장영수)이 코로나19 장기화를 대비해 비대면 안심 선별진료소로 재정비,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졌다.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방문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검사자와 의료진간의 교차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고 근무환경을 개선하고자 선별진료소 위치 이동 및 시설을 재정비했다. 폭염 · 장마 · 한파 등 기상악화에 상관없이 운영이 가능하도록 컨테이너로 맞춤 제작했으며, 두꺼운 방호복 착용이 필요 없는 글로브-월 비대면 안심으로 의료진의 피로도 덜겠다는 취지다.

 

서남병원.png

 

검사자 구역에는 음압장치(*공기를 헤파필터로 걸러서 오염된 공기가 밖으로 배출되지 않음), 의료진 전용 구역은 양압장치(*오염된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지 않음)를 설치함으로써 감염 위험을 낮춰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응급실 앞 부지에서 1층 남문 광장으로 이동해 지역주민 다수가 이용하는 상가 동선과 분리하고 안전거리를 확충했다.

 

무증상 서울시민 선제 검사자와 유증상 선별 검사자의 이동경로를 엄격히 구분, 서울시 지원으로 음압이 설치된 서울시민 선제 검사소를 별도로 마련하여 안전성을 확보했다.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서울시 선별진료소 서비스디자인 가이드에 따라 검사 순서 및 방법, 검사종료 후 귀가 시 유의해야할 부분까지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게시했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장 직무대행 장영수는 “선별진료소 재정비로  감염위험을 낮추고 더위 속에서 방호복 착용으로 누적된 의료진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게 됐다. 서울시 대표 공공종합병원으로 지역 감염 확산에 대응해 신속한 검사와 확진자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지난 1월 28일부터 코로나19 재난대책본부를 가동, 지난 2월 20일 보건복지부와 서울시에 의해 감염병관리기관으로 지정, 선별진료소 2,300여명 진료, 코로나19 입원환자 340여명이 의료진의 헌신으로 치료 후 퇴원했다.

 

 

 

 

 

백기호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악구청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