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종마 노인복지관 · “같이 걸어온 15년, 가치 세워갈 15년” 전라남도 광양시 중마 노인복지관(관장 정병관)이 개관 15주년을 맞아 “같이 걸어온 15년, 가치 세워갈 15년”을 주제로 광양 커뮤니티센터에서 11월 7일 성대하게 치렀다. 중마 노…
- 어르신들을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화 시켜 포스코 깎아 헤어 이미용 재능봉사단(단장 이희동)이 전남 광양시 중마 노인복지관에서 10월 30일 어르신들의 머리를 예쁘게 단장해 드렸다. 이미용의사전적 의미는 ‘이발을 하거나 얼굴이나 머리를 아름답게 매만지는…
- 제21기 지역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와 회장 이 · 취임식 가져 민주평통, 광주동구협의회(회장 양혜령)는 9월26일 오후 2시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지역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와 회장 이 ·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 자리에는 강현…
역사적인 비극으로 1948년 여순사건이 발생한 후 75주년이 되어, 광양지역의 희생자 유족 회원총회가 5월 19일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이경재 상임대표를 포함한 200여 명의 유족회원과 정인화 광양시장,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포스코인터내셔널, 광양 LNG터미널 전경(출처 ; 포스코) - 광양시 LNG터미널에서 ‘제2 LNG터미널 착공식’ 개최- 25년까지 133만㎘ 저장용량 확보해 국내 1위 민간 LNG 터미널로 부상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에너지 밸류체인을 강화하며 친환경 종합사업회…
- 중마노인복지관, 흥겨운 시간 가져 전라남도 광양시에 위치한 ‘중마노인복지관(관장 정병관)’에서는 회원들의 합동 팔순잔치를 2022년이 저무는 12월 9일에 복지관 강당에서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2년간 실시하지 못했던 1941년과 1942년 …
- 포스코, 친환경 철강 … 올해 640만 톤에서 2025년에는 전체 판매 비중의 24%인 850만 톤까지 확대 -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수소 환원제철 기술 동향에 대한 로드맵 소개. 포스코그룹이 그룹의 핵심사업인 철강사업의 중장기 전략 및 미래기술 …
몇 년 전에 개통된 남도의 바닷길은 여수부터 고흥까지 연육교로 이어진 볼만한 풍경으로, 섬과 섬이 연결되어 육지로 통하는 길 중간 중간에 쉼터도 있고, 볼만한 풍경들도 많은 곳이다. 수년간 ‘코로나19’로 인하여 우리의 일상을 빼앗겼던 시절을 앞으로 도약하는…
- 세계 최대 규모, 최고 수준 기술을 갖춘 생산기지 전라남도 광양시에 포스코 케미칼이 세계 최대 규모인 연산 9만 톤의 양극재 광양공장을 완성하고 11월 10일 종합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케미칼 민경준 사장, 포스코건설 한성희 사장, 송상락 …
전라남도 광양시 ‘여순 1019사건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들이 단풍이 물들어가는 10월 22일 백운산 주위의 참혹했던 현장을 답사했다. 여순사건 하면 먼저 여수와 순천을 떠 올리지만 광양에 위치한 백운산은 그 높이가 1,222m로 전라남도에서 제일 높고 웅…
여수의 중심가에서 10분쯤 가다보면 오동도가 보이는데, 입구에서 방파제 길을 따라 15분 정도 걸으면 도착한 곳이 오동도이다. 오동도 방파제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운치가 있고,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동백을 이야기…
(사진출처 : 네이버(진회 부부상)) 요즘 국제적으로 물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시절이 어수선하여 중국 송나라 때 충장(忠壯) 이었던 악비에 관한이야기를 생각나게 한다. 자신보다는 임금과 백성을 먼저 생각하고 그들의 안위를 자신의 안위보다 더 생각하는 ’장수…
- ‘여순사건’ 광양지역 전문가 교육실시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 여순10,19연구회’(회장 박발진)는 광양지역의 여순사건에 관련된 실체를 정확하게 연구하기 위하여 전문교육을 10월4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여순사건은 1948년 10월 19일 전라남도 여수에…
- 지역주민과 함계하는 치안행정 펼쳐 나아갈 것 전라남도 경찰청장(이충호)이 9월 20일 광양시 중마노인복지관을 찾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마노인복지관에서 정병관 관장포함 3명, 대한노인회 정동옥 부회장외 2명, 그리고 정재봉 …
전남 광양시 중앙에는 마동 근린공원이 있다. 지금이 한창인 석산(꽃무릇)이 활짝 피었으나 꽃만 피어있고 잎이 없어 외로워 보이기도 하지만 9월말의 정취를 안겨준다. 꽃의 수술은 6개이고 거꾸로 세운 비소모양으로 뒤로 말리며 가장자리에는 물결모양의 주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