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세계는 동대문구로, 동대문구는 세계로

19-11-06 16:18 2회

본문

 

q.jpg

 

- 이달 9(), ‘11회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세계문화축제개최

- 엄마아빠 나라말 뽐내기, 세계문화퍼포먼스, 한국어말하기대회 수상자 발표 등 진행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다문화 가정과 지역 주민이 서로 소통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11회 다문화 어울림 한마당-세계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이달 9() 1230, 동대문구청 건너편 용두근린공원에서 막이 오른다.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일 아자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어말하기대회 수상자 발표 우리나라 태권도, 베트남 전통춤, 아랍 밸리댄스, 중국 사자춤 및 치파오쇼 등 공연이 펼쳐지는 세계문화퍼포먼스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참가하는 엄마아빠 나라말 뽐내기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연이어 진행된다.

 

행사장 주변에서는 주민들이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세계 여러 나라의 음식도 맛볼 수 있는 놀이음식부스 등도 함께 운영된다.

 

놀이부스에서는 베트남 전통모자(논라) 러시아 마트로시카 등을 만들어 볼 수 있고, 몽골 샤가이 인도네시아 롬바끌레렝 중국 구연환 등 우리에게는 생소한 세계 각국의 전통놀이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음식부스에서는 베트남-반세오, 반미 인도네시아-타후이시(튀긴 두부) 중국-홍샤오로우 덮밥 태국-팟타이 우즈베키스탄-샤슬릭 파키스탄-탄두리치킨 등 세계 12개 나라의 대표 음식들도 즐길 수 있다.

 

구는 이번 축제가 다문화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다문화 가정의 구성원들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며 서로 소통할 수 있기 바란다,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이 우리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재규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