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올 겨울 우리집 김치는 「서울김장문화제」서 담그자…참가자 모집

19-09-19 18:28 16회

본문

김장.jpg

 

재료 준비부터 혼자 집에서 김장을 담그기 힘들다면, 올해 우리집 김장은「2019 서울김장문화제」에서 담그면 어떨까? 1인당 3만원만 내면 신선한 재료와 김치 명인의 비법으로 함께 담근 김장 김치 5kg을 우리 집에 가져갈 수 있다.


서울시는 오는 11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서울광장 진행하는 <2019 서울김장문화제>의 사전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는 특히 매년 조기 마감 되어 인기가 많았던 우리집김장간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여 서울광장에서 300여 가정이 함께 모여 서울김치의 명품 레시피로 우리집김치를 가져가는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서울김장문화제>는 2013년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하여 개최된 이래 ‘김장문화’에 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보고,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서울의 대표 겨울 축제이다.


올해는 11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서울광장 일대에서 ‘따뜻한 나눔, 서울이 김장하는 날’을 주제로 진행되며 김치나눔에 참가하는 ▲일반봉사자 와 시민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할 ▲일반참가자를 모집한다.

 
특히 김장문화제의 메인행사인 김장나눔은 서울광장에서 3천여 명의 시민들이 50t이상의 배추를 버무리는 따뜻한 나눔의 현장이다. 이날 머무려진 김치는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서울광역푸드뱅크를 통해 서울 곳곳 소외된 2만여 가구에 전달된다.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서울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 고유의 김장문화를 시민의 자발적 참여와 따뜻한 나눔으로 계승하고 세계로 확산시키는 특별한 축제”라며 “올해도 많은 시민들과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김장문화를 즐기고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기호 선임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