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서울 강서구,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 개최

20-01-17 14:13

본문

‘아이들 정책엔 아동·청소년 목소리 담는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16일(목) 오후 4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참여위원과 보호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를 개최했다.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아이들을 위한 정책 수립 과정에서 10세부터 18세 미만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아동참여위원회의 목소리를 담기 위함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제3기 아동참여위원들이 지난 1년간 초등, 복지, 문화, 인권, 교육 등 5개 분과로 나눠 토론과 조사를 통해 발굴한 정책을 제안했다.  


각 분과별 제안 내용으로는 ▲초등(학교 급식 관리·감독 강화, 아동 급식 평가단 운영) ▲복지(노후·불량 시설 정비, 학교 내 미세먼지 대책 강화) ▲문화(학교 근처 실내체육관 설치, 아동·청소년 이용 활성화 방안) ▲인권(아동학대예방 온라인교육 활성화,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정책 활성화) ▲교육(진로·직업 체험 기회 확대, 멘토 초청 강연) 등이 나왔다.


노현송 구청장은 “아동의 4대 권리 중 하나인 참여권을 보장해 아동 정책의 주인인 아동과 청소년이 스스로의 목소리를 마음껏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난해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 노벨평화상 후보에 오른 스웨덴 환경소녀 툰베리를 언급하며, “여러분들의 시선으로 아동 정책을 발굴하려는 작은 노력들이 모여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동참여위원회 정책보고회2.jpg

 

 

 

 

김미란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