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영등포구의회, 구민의 시각에서 “지역 현안과 구정 전반을 살펴야”

22-12-06 17:35

본문

 

다운로드1.jpg

 

- 9대 첫 행감 마무리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종료

 

서울 영등포구의회(의장 정선희)125일 상임위원회별 위원장의 강평을 끝으로 1128일부터 125일까지 총 8일간 진행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쳤다.

 

운영위원회(위원장 유승용)는 구의회사무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효율적인 업무 분장과 홍보 채널의 다양화를 주문했다.

 

행정위원회(위원장 신흥식)는 감사담당관, 기획재정국, 미래비전추진단, 보건소, 행정지원국,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영등포문화재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문제점이 있는 사안에 대해 시정 및 개선에 대해 감사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스마트 메디컬특구 관내업체 유치 독려 동청사 관리팀의 전문성과 연속성 확보 신길5구역 기부 채납부지 추진계획 수립 구상문학상 수상자 선정 절차의 규정 정비 필요 주민자치회 체력단련실의 부적정한 폐쇄 절차 문화도시 기본조례 미준수 사항 등을 주문했다.

 

[대한행정신문] 영등포구의회, 구민의 시각에서..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사회건설위원회(위원장 이성수)는 복지국, 생활환경국, 안전교통국, 도시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문제점이 있는 사안에 대해 시정 및 개선을 요구하는 감사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깡통전세 등 불법중개행위 근절 총력 대응 CCTV 통합관제센터의 관리 인력 확충과 휴게공간 개선 남부도로사업소의 조속한 이전과 서울디딤플라자 건립추진계획의 전면 재검토 어린이집 감염병 확산 방지 대책 공공기관 주최 행사에 1회용품 사용금지 사항 준수 관내 발달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 활성화 방안 등을 주문했다.

 

아울러 각 상임위원회 위원들은 현장방문을 수시로 진행하여, 구민의 시각에서 지역 현안과 구정 전반을 살펴본 것으로 집행부에서는 올해 지적된 사항이 내년에 또 다시 지적되지 않도록 스스로 점검하고 개선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해주기 바란다.”라며 “2022년도 당초 계획했던 각종 사업들을 잘 마무리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해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앞으로, 영등포구의회는 126일부터는 상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예산안 심사 및 계수조정 등을 진행하고, 이후 13일에는 제2차 본회의 개회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14일부터 개회한다. 끝으로, 1221일 제3차 본회의에서, 모든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예진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