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구로구, 다문화 정책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19-03-08 11:57

본문

구로구, 다문화 정책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1.jpg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제6회 다문화 정책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다문화 정책대상’은 다문화 정책을 선도하고 정책 개발에 기여한 기관, 단체, 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2014년 제정됐다. 행정안전부와 여성가족부 등이 후원한다.

 

구로구는 다문화가정이 주민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 호평을 받았다. 
 
구는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위해 다문화정책과를 지난해 1월 신설한 바 있다.

 

주민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기관과 행정기관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동 주민센터를 하나로 모은 가족통합지원센터도 지난해 12월 개소했다. 
 
내외국인 간 갈등을 해소하고 외국인 주민의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해 다문화 서포터즈단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 서포터즈단은 재능기부 봉사,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또한 다문화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문화 교육, 열린 토크쇼&토크콘서트 등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구로구는 외국인주민 1만명 이상 25개 기초자치단체가 모인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의 회장도시로 외국인 밀집거주지역의 현안에 대해 공동대응하고 정책 방안을 모색한 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구로구 관계자는 “다문화가정과 주민들이 서로의 차이를 좁히기 위해 노력한 성과가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다문화 가정이 함께 웃는 사람 중심의 더 행복한 구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상식은 지난달 28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됐다. 

 

 

 

 

 

조예진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