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법무부, 최재형 선생 등 독립유공자 13명의 후손 20명에게 대한민국 국적증서 수여

23-08-10 11:38

본문

사진자료3.jpg

 

나의 대한민국에서,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 살겠습니다. 

 

법무부는 87() 15:00 광복회관(여의도 소재)에서 78주년 광복절 기념 독립유공자 후손 대한민국 국적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독립유공자들의 위대한 희생과 헌신에 보답하고 그 후손이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하여 국민이 되는 것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로 이날 행사에서는 최재형 선생 등 독립유공자 13인의 후손 20명에게 대한민국 국적증서를 수여했다. 이로써 법무부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1,345명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대한민국 국적을 러시아 9, 중국 6, 미국 2, 캐나다 2, 카자흐스탄 1명에게 부여했다.

 

 

 

사진자료9.jpg

 

이번 행사에서 국적증서를 받은 남인상 선생의 후손(현손) 김용남 씨는 할아버지께서 지금 이렇게 눈부시게 발전한 대한민국을 보신다면 그때의 헌신에 대한 보답을 받았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법무부는 대검찰청(과학수사부) 등과 공조하여 디엔에이(DNA) 검사를 통해 독립유공자 후손 여부를 신속히 확인하는 등 독립유공자 후손을 적극 발굴하여 국적을 부여하고 있다. 백기호 기자 ossesse@nate.com

 

더 많은 이미지보기 

[자치법률신문] “나의 대한민국에서, 자랑스러..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