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관악구, 친환경 보일러 교체 시 20만원 보조

19-08-22 11:41

본문

보조금 지원, 난방비 절약, 마일리지 적립 ‘1석 3조’효과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가정의 노후화된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시, 2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친환경 보일러는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주원인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 녹스)의 배출량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대기질 개선에 효과적이며, 가정의 연료비도 연간 13만 원 가량 절감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관악구는 올해 말까지 가정에서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1대 당 20만원(1가구당 1대)의 설치 보조금을 지원해, 가정의 설치비용 부담을 줄일 방침이다.

 

구는 “친환경 보일러의 설치 보조금 지원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대기오염물질을 감축해 공기질 악화를 최소화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지원 의도를 설명했다.

 

올해 관악구 보조금 지원규모는 약 446백만 원, 보급 물량은 2,330대로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된 규모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 소재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주택소유주 및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다.

 

관악구 에너지.png

또한, 구는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는 시민프로그램인 ‘에코마일리지제’ 신규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에너지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집계해 절감율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며, 마일리지는 친환경제품(상품권 포함) 구매, 기부, 세금납부, 아파트 관리비 납부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노후화된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거나 아직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지 않은 주민이라면 본 사업에 참여해, 보조금도 지원받고 난방비도 절약하며 에코마일리지도 쌓을 수 있는 1석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보일러 교체 계획이 있는 가정은 이번 기회에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고 에코마일리지도 함께 가입해 녹색생활 실천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채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