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스쿨존 안전지키미‘옐로카펫’오래가는 블록형으로

20-07-21 13:18

본문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어린이 등·하굣길 보행안전을 위해 설치한 학교 앞 옐로카펫 7개소를 기존 도색형의 단점을 보완한 ‘싸인블록형 옐로카펫’으로 교체한다고 밝혔다.

 

‘옐로카펫’은 어린이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안전한 곳에서 대기하고, 운전자는 이를 쉽게 인지해 주의해서 운전할 수 있도록 대기공간 벽면과 바닥에 노란색 노면표시를 설치하는 것이다. 현재 성동구 지역 내 총 23개소에 설치돼 있다.

 

경동초 앞 싸인블록 옐로카펫.jpg

 

기존 옐로카펫은 도막형(도색) 재질로 설치돼 시간이 지나면 표면이 벗겨지고 색이 지워지는 등 내구성과 시인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이에 변질의 우려가 없고 선명한 색감으로 보행자가 알아야 할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유색 재질의 기능성 블록 ‘싸인블록’을 옐로카펫에 도입했다.

 

구는 지난 11일 경동초 횡단보도 앞 설치를 시작으로 교통사고 위험 및 통행량이 많거나 노후화로 재정비가 시급한 학교 앞 옐로카펫 총 7개소의 설치를  7월 중에 완료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싸인블록은 일반 도색과 달리 블록자체가 유색의 재질로 돼 벗겨질 우려가 없고 오랜 시간에도 색상을 그대로 유지해 유지관리가 필요치 않아 장기적으로 예산절감의 효과가 있다” 며 “향후 만족도 조사와 교통사고 예방  효과분석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는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교통단속카메라와 태양광과속경보시스템 확대, 불법 주정차 단속 등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제로(ZERO)를 목표로 더욱 더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규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