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 SNS 서포터즈 모집

20-08-07 09:36

본문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 SNS 서포터즈 모집2.jpg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와 관광정보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매체를 활용한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스마트메디컬특구 SNS서포터즈’를 이달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홍보 파급력이 강한 다양한 SNS 매체에 수요자의 시각이 반영된 의료관광 콘텐츠를 게시함으로써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한층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NS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영등포 의료관광을 소재로 한 콘텐츠를 한국어가 아닌 제2의 언어로 SNS 매체에 포스팅하고, ▲스마트메디컬특구의 공식 SNS 게시물을 공유, 공감, 댓글쓰기 등의 홍보활동, ▲서포터즈 대상 팸투어 참여 후기 포스팅 등 다양한 스마트메디컬특구 홍보활동을 주로 하게 된다.

 

SNS서포터즈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와 같은 SNS 매체를 활발히 운영하면서 영등포와 스마트메디컬특구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직장인, 외국인, 해외유학생 등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총 40개 팀을 모집하며, 개인도 참여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영등포구 홈페이지와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 공식홈페이지에서 지원서 등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오는 19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은 서류심사를 통해 이뤄지며, 개인 SNS계정 보유 여부, 계정 활성화 및 콘텐츠 제작 능력, 홍보 관련 업무 경험, 활동 포부 등 다양한 방면의 개인 역량을 고려해 심사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이달 중 개최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구는 서포터즈의 홍보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과 교육을 진행하고, 콘텐츠 생산‧게시 건수와 구 공식 SNS 채택 여부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한다. 아울러 연간 활동 우수자를 선정하여 표창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의 ‘스마트메디컬특구’ 지정에 이어, 2018년에는 특화사업자 의료기관 10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2020년에는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의 웨이보, 페이스북 등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며 스마트특구의 국내외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스마트메디컬특구 SNS서포터즈 활동은 콘텐츠의 기획‧제작‧포스팅하는 전 과정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영등포 의료관광에 관심있고 홍보 능력을 겸비한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경렬 기자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 SNS 서포터즈 모집.jpg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