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민주평통, 북한이탈여성과 함께하는「여성 평화공감 한마당」개최

22-07-16 15:15

본문

2     6,22 충남지역회의.jpg

 

- 충남지역회의, 한반도 평화통일 인식 확산 북한이탈주민들 네트워크 강화

민주평통, 충남지역회의(부의장 김홍근) 여성위원회(위원장 이화선)622일 오후 13시 홍성문화원에서 충남지역 여성위원, 북한이탈주민, 지역주민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 평화공감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반도 평화통일 인식 확산 및 북한이탈주민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여성자문위원과 북한이탈주민, 지역주민이 한 곳에 모인 의미 있는 행사였다.

 

 첫 번째 통일공감 토크순서로 통일안보교육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통일메아리악단 유현주 단장의 북한이탈여성의 삶과 남북한 문화차이에 대한 강연에 이어 두 번째 평화공감 통일노래 개사대회에서는 충남지역 15개 협의회에서 여성분과위원과 북한이탈주민이 익숙한 북한노래를 통일노래로 개사하여 경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1등 통일상은 여성은 꽃이라네를 부른 아산시협의회, 2등 평화상은 휘파람을 부른 공주시협의회, 민주상은 여성은 꽃이라네를 부른 천안시협의회, 인기상은 안해의 노래를 부른 금산군협의회에게 주어졌으며 심사위원 점수가 집계되는 동안 문화공감 공연순서로 통일 메아리 악단의 멋진 공연과 참여자 모두 춤과 노래로 하나가 되는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김홍근 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 20기는 직능대표 자문위원 중 40.6%를 여성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여성운영위원회 신설 및 여성 간부위원을 확대하는 등 여성위원의 활동력 제고를 강조했다.

 

 이번 충남여성위원회가 주관하는 '여성 평화공감 한마당' 사업을 통해서 한반도 평화 통일에 대한 여성들의 공감과 참여가 확산되며 지역내 북한이탈여성들과의 평화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화선 충남여성위원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를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통일이 벌써 온 것 같은 느낌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충남지역 북한이탈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화기애애한 본위기에서 성황리 행사를 마쳤으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는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지원과 지역민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밝혔다. 백기호 기자 oss100@hanmail.net

https://blog.naver.com/ossesse/222813720722

평화통일신문 제4호8.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