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최재천 교수에게 배우는 인생의 해법

18-11-09 13:53

본문

송파구청 전경.jpg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14일(수)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세계적 권위의 생물학자 최재천 교수를 초청,「명사와 함께하는 송파구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주민들이 인문․사회적으로 다양한 시각을 형성하고 이를 통해 밝은 미래를 설계 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명사를 초청, 특별 강연을 지속적으로 시행 중이다.

 

이번 강의는 ‘통섭적 인생의 권유’란 주제로 세계적 권위의 생물학자이자 통섭학자로 더 친근한 최재천 교수와 함께 한다.

 

(* 통섭 (統攝,Consilience): "지식의 통합", 자연과학과 인문학을 연결하고자 하는 통합 학문 이론)

 

최재천 교수는 국립생태원 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이화여자대학교 에코과학부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 강연 및 방송활동을 통해 과학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저서로는 ‘생각의 탐험’, ‘통섭의 식탁’, ‘통섭적 인생의 권유’ 등 다수의 책을 발간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통섭 전문가로도 활동 중이다.

 

특강에서는 자연의 일부가 되어 더불어 사는 삶, 사물을 달리 볼 줄 아는 능력, 경계를 허물고 하나의 영역을 만드는 적극적인 삶의 태도 등을 이야기 한다.

 

특히 하나에만 매여 다른 것을 시작하길 주저하는 현대인들에게 벽을 허물고 통섭적 삶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강연은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다만 300명 인원제한이 있는 관계로 현재 선착순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 중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인 명사특강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 며 “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송파구민아카데미를 통해 일상에서 행복을 찾고, 배움을 쌓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호 기자


<저작권자 ⓒ 자치법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