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서울함 공원, 이색적인 봄나들이

18-05-24 10:39

본문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4.28.(토)부터 6.30.(토)까지 서울함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 기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소개했다.

 

서울함 공원은 호위함인 서울함, 고속정 참수리, 돌고래급 잠수함 등 3척의 퇴역군함을 중심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자 지난해 11월 망원한강공원에 조성하였다.

 

4.28.(토)에는 충무공 탄신일 제 473주년을 기념하여 해군 홍보단 및 군악대 특별 공연이 개최된다. 오후 4시부터 다목적 광장에서 해군 홍보단 85명이 사물놀이부터 밴드공연, 마술쇼, 타악기 퍼포먼스 까지 절도 있고 다채로운 공연들이 쉴 새 없이 펼쳐진다.

 

시민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5.5.(토) 어린이날에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오후 2시부터 공원내 다목적광장에서 어린이들에게 꿈과 상상력을 심어줄 구연동화를 비롯해서 마술공연, 애니메이션 OST에 맞춘 뮤지컬 공연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날을 축하하기 위해 해군 의장대 20명이 길게 도열한 웅장한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5.12.(토)에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특별한 선상 결혼식이 마련된다. 육지에서 선상으로 들어가는 도교는 신랑신부가 입장하는 꽃길로 변하고, 하객들은 1층과 2층의 갑판에서 결혼식을 지켜보며 신랑과 신부를 축복한다. 야외결혼식인 만큼 시민들도 함께 결혼식을 지켜보며 축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방문 시민들이 서울함 공원에서 이색적이고 특별한 추억을 쌓고 공유할 수 있도록 5.1.(화)부터 6.28.(목)까지 온라인 사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 방법은 고속정 참수리 타이타닉 포토존 촬영, 재방문 인증샷, 기타 홍보사진 등을 SNS를 통해 게시하고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행사기간동안 매월 말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6.1.(금)부터 한 달간 서울함과 한강을 주제로 온라인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예선을 통과한 작품은 온라인 시민 투표를 통해 입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입상작품은 향후 공원 내부와 홈페이지에 전시된다.

 

서울함 공원에 전시된 3척의 배에서 실제 30년동안 근무했던 해군 함장이 들려주는 도슨트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상설 프로그램이 되었다. 연중 평일 11시, 14시, 주말 11시에는 일반 해설이, 토요일/일요일 오후14:30분, 17:30분에는 ‘바다영웅의 귀환’이란 프로그램으로 해군함장의 특별해설이 진행된다.

 

구연동화와 버스킹이 어린이와 젊은 층의 인기를 업고 상설프로그램이 되었다. 4월에서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구연동화는13시부터 14시까지 안내센터 2층에서, 버스킹은 16시부터 17시까지 안내센터 등의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구연동화는 사전 참가신청자만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외에도 버블쇼, 배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서울함공원의 봄맞이 특별 프로그램 및 상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함 공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로도 가능하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