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서울 동대문 DDP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현장면접 기회도

19-08-28 11:04

본문

27∼28일 은행·증권·보험·카드사 등 60개사 참여

 

은행과 보험사 등 60개 금융사가 참여하는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27일 개막했다. 올들어 세번째다.

 

은행연합회·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여신금융협회·저축은행중앙회 등 6개 금융협회가 주최하고 60개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서울 동대문 DDP 플라자에서 28일까지 열린다.

 

채용박람회3.jpg
지난해 채용박람회

 

이날 개막식에 참여한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금융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금융산업이 다양한 혁신·중소기업에 자금을 공급함으로써 실물부분의 일자리 창출을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새로운 금융서비스 개척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금융권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만2000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라며 “금융권에서 시작된 일자리 창출 바람이 전 산업으로 확산하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신한·KB국민·우리·KEB하나·NH농협·IBK기업은행 등 6개 은행과 SGI서울보증보험은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실시한다. 6개 은행은 우수 면접자를 공채 서류 전형 합격자로 간주한다.

 

SGI서울보증의 경우 우수면접자에게 서류 전형 가산점을 준다.

 

지방구직자를 배려하는 면접도 실시된다. 부산과 광주, 제주, 대구 지역 구직자들은 화상면접을 볼 수 있다.

 

나머지 53개 금융사는 채용·직무 관련 상담을 진행한다. 지방 구직자를 배려해 부산과 광주, 제주, 대구 구직자를 대상으로 화상 상담도 병행 실시한다.

 

이외에 인공지능을 이용한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메이크업 시연 등 면접 이미지 컨설팅 등도 마련됐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백기호 선임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