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관악구, 코로나19 위기 속 직원 90여명 헌혈

20-02-27 12:07

본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26일, 관악구민회관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 ‘생명을 나누는 사랑 실천의 약속’ 직원 단체 헌혈을 실시했다. 

 

겨울방학 등 계절적 요인으로 혈액 보유량이 감소하는 시기에 코로나19로 인한 개인 헌혈 감소까지 겹쳐 혈액수급 상황이 큰 폭으로 악화됨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한 취지다.

 

헌혈 행사는 오전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관악구민회관에서 관악구 직원과 사회복무요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됐다.

 

구는 코로나19 확산에 민감한 시기인 만큼 행사 전일 헌혈 장소인 구민회관 1층 시설 전체를 방역소독하고, 행사 당일에는 참여자에게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개인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관악구는 지난해 3월,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사랑의 헌혈’ 약정을 체결하여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헌혈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우리 구 직원들의 자발적인 헌혈이 국가적인 혈액수급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관악구는  올바른 헌혈문화 정착에 힘써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자발적인 헌혈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악구 직원 헌혈.png

 

 

최경렬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