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구민 안전 위해 북한 오물 풍선 신속·적극 대처 ‘호평’

24-10-21 10:37

본문

사다리차를 활용하여 해당 빌라 지붕에 떨어진 오물풍선을 수거하고 있는 모습 (3).jpg

 

- 영등포, 주택가 지붕에 떨어진 오물풍선 ·이웃의 관심과 신고로 구청 직원 즉시 현장 출동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지붕에 떨어진 북한 오물풍선을 사다리차를 이용해 신속하게 대응한 적극행정으로, 구민 안전과 2차 피해를 방지하여 구민들로부터 큰 칭찬을 받았다, 1010일 밝혔다.

 

올해 북한은 수십 차례에 걸쳐 우리나라에 오물풍선을 날려 보내, 인천공항 비행중지, 산불, 차량유리 파손 등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떨어진 오물풍선은 비가 내릴 때, 배수관이나 빗물받이를 막아, 침수피해를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

영등포구도 관내 곳곳에서 북한의 오물풍선이 발견되었다. 이 가운데, 10월 신길동의 좁은 골목길의 한 빌라 지붕에 오물풍선이 떨어졌다.

이에 구는 가로등을 정비하는 사다리차를 활용해 지붕에 떨어진 오물풍선과 잔해를 수거했다.

빌라 주인은 덕분에 건물 외벽이 깨끗해지고, 주변의 잔해물이 말끔하게 사라졌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이에 구 관계자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일에 관심을 기울이는 이웃 덕분에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지방자치단체가 구민들의 생활편의 증진과 불편 해소에 앞장서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구민들이 필요로 하는 행정 서비스가 다양하고 복잡해질수록 직원들은 적극적인 자세를 가져야 한다,”라며 구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구정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의 본연의 역할에 충실한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조예진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