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제10회 “아름다운 동행, 결혼식”성료

18-05-31 12:27

본문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지부장 이선재)는 2018. 5. 29 (화) 15:00 더아리엘웨딩 5층 스카이가든홀에서 수원지방검찰청 한찬식 검사장 등 주요 내빈 및 가족·친지․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보호대상자 부부 4쌍의 “아름다운 동행, 결혼식”을 개최하였다.


 법사랑위원 화성지구협의회(회장 신혜식)가 주최하고 공단 경기남부지부와 법사랑위원 수원지역연합회(회장 양창수)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여성보호대상자 부부들의 행복한 첫 걸음을 축하하기 위해 각지 각층에서 후원물품 등을 지원하여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었다.


 이날 결혼식은 저마다의 어려운 사연으로 결혼식은 올리지 못하였지만 남다른 책임감과 사랑으로 가정을 지켜가는 4쌍의 부부가 그 주인공이다. 이 날의 주인공인 한 신부는 “한 순간의 실수로 아픔을 겪은 후 생활형편이 녹록지 않아 결혼식을 미루기만 해서 아쉬움이 많았는데 많은 하객들의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리게 돼 행복하다”고 말했다. 26년 만에 결혼식을 올리게 된 한 신랑은 “비록 혼인서약은 늦었지만, 신혼의 마음으로 돌아가 새로운 행복과 사랑을 키워갈 것이며, 많은 분들이 축복해준 결혼식을 계기로 가정에 더 충실할 것을 약속한다.”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날 주례를 맡은 이기룡 위원장은 주례사를 통해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아름다운 결혼식을 올린 4쌍의 부부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사회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새 출발하여 희망찬 꿈을 안고 살아가길 당부 드린다.”고 전하였다. 또한 “이처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와 법사랑위원 수원지역연합회는 꾸준히 여성보호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랑신부를 격려하는 자리에서 수원지방검찰청 한찬식 검사장은 격려말로 "오늘 아름다운 결혼식을 통해 새로운 가정을 꾸리신 4쌍의 신랑, 신부님들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신 하객 여러분들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또한 “오늘 행사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해주신 법사랑 화성지구협의회 소속 법사랑위원님과 공단 임직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남부지부는 여성보호대상자들 중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들의 안정된 가정생활과 온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합동결혼식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28쌍의 부부가 결혼식을 통해 아름다운 결실을 맺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악구청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