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나의 휴대용 컵을 널리 알리거라!”

18-10-01 11:12

본문

휴대용컵 캠페인_나를 데려가줘요 01.jpg

 

서울시가 작은 불편함으로 환경을 살리는 대국민 캠페인을 시작한다.  1회용 플라스틱 컵을 사용하는 대신 휴대용 컵을 들고 서울로7017, N서울타워, 영화관, 도서관 등 시내 곳곳에서 인증샷을 찍어 본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호텔숙박권, 영화쿠폰, 음료쿠폰을 증정한다.


시는 참여자 중 베스트상 10명에겐 호텔상품권(1인 1매)을, 다작상 20명에겐 영화쿠폰(1인 2매)을, 참여상 70명에겐 음료쿠폰(1인 1매)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본인 SNS에 휴대용 컵 사용 인증샷과 <#서울스토리 #일회용컵OUT>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한 후 서울스토리 온라인플랫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포스트 중 한 곳에 ‘참여완료’란 댓글을 달기만 하면 된다. 국민 누구나 횟수에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 서울스토리 온라인플랫폼
  ○ 페이스북
  ○ 인스타 그램
  ○ 네이버포스트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10월부터 11월10일(토)까지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한 ‘휴대용 컵 사용 운동’ 온라인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텀블러를 들고 있는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 다양한 장소에 등장하는 휴대용 컵 사진의 독특한 시리즈 배너 홍보로 시민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관광명소, 여행지 등 언제 어디서든 휴대용 컵을 사용해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서울’을 알리자는 취지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캠페인 참가자들이 제출한 사진으로 포스터를 만들어 온라인 사진전도 연다는 계획이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서울스토리 온라인플랫폼과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그동안 익숙했던 편리함을 버리기가 쉽지는 않지만 나부터라는 마음가짐으로 휴대용 컵 사용 운동이란 변화의 바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나아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답고 매력 있는 글로벌 관광 서울의 모습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휴대용컵 캠페인_세종대왕 01.jpg

 

휴대용컵 캠페인_이순신장군 01.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