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동대문구, 올해‘주민참여예산’10억 원으로 대폭 확대

19-02-25 10:50

본문

지난해 5억 원 대비 2배 증액3월 4일부터 사업 제안서 접수
 

 

유덕열 동대문구청장.JPG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주민의 다양한 사업 제안을 기다립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구민의 주도적인 구정 참여를 도모하고 구민 의견을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19년 동대문구 주민참여예산’을 운영한다.


구는 올해 주민참여예산을 지난해 5억 원에서 2배 증액된 10억 원으로, 사업비는 1개 사업당 최대 3천만 원 이하에서 5천만 원 이하로 확대해 보다 많은 주민들의 의견을 구정에 반영한다.(사업당 최소 사업비는 500만 원 이상)


제안 대상은 지역발전 및 복리증진에 우선되는 지역 밀착형 사업이며, 구민, 지역에 위치한 기업‧단체‧학교의 직원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제안이 가능하다.


사업 제안서 접수기간은 3월 4일(월)부터 3월 29일(금)까지이며, 사업 제안을 희망하는 주민은 구청 기획예산과 또는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구청 홈페이지,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사업 제안서를 대상으로 4월 중 주관부서 검토를 실시한 뒤, 5월 13일(월)부터 24일(금)까지 모바일(인터넷) 주민 투표를 통해 주민의 의견을 수렴한다. 이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60%)와 모바일 투표(40%) 결과를 합산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는 올해 처음으로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운영한다. 주민참여예산제와 지방 재정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3월 22일(금)과 29일(금) 두 차례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3월 8일(금)까지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 주민참여예산제를 더욱 확대해 지방분권과 재정 민주주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는 지난해 총 64개 사업 11억 2,700여만 원 규모의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가운데, 사업부서 검토, 전자투표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조정을 거쳐 27개 사업 4억 9,800여만 원 규모의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최종 선정한 바 있다.

 

 

 

 

 

 

정복수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