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한성백제박물관, 주말 문화유산 탐방 체험 교육 운영

19-03-29 11:48

본문

문화유산 교육.jpg
가족과 함께하는 한성백제 워킹투어

 

“일요일은 가족과 함께 한성백제 문화유적을 탐방하는 날”

 

한성백제박물관은 2019년 새봄을 맞이하여 3월 31일(일)부터 6월 9일(일)까지 가족 대상 체험 교육을 마련하였다. 해당 기간 일요일에 8회에 걸쳐 주말 문화유산 탐방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서울 송파구 일대 한성백제 관련 박물관 및 문화유산을 탐방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울러 한성백제시대이후 2천년 동안의 서울 역사를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탐방코스는 서울 송파구에 자리 잡고 있는 한성백제박물관 ⇨ 몽촌토성 ⇨ 풍납동 토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강사가 인솔하여 한성백제박물관의 전시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중심으로 몽촌토성 및 풍납동 토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설명한다.

 

본 프로그램은 3월 31일(일)부터 6월 9일(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하며,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가족 단위로 참가를 원할 경우에는 교육당일 오후 12시부터 박물관 로비에서 선착순 무료 현장 접수를 받고, 단체로 참가를 원할 경우에는 교육전날 오후 6시까지 선착순 이메일 접수를 받는다.

 

한편, 교육당일 비가 많이 오거나 미세먼지가 심한 경우에는 박물관 전시 관람 및 실내 체험 중심으로 진행한다.

 

 

 

 

 

백기호 선임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