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꿈 펼칠 미래 꿈나무 오케스트라 모집

20-02-05 08:25

본문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우리동네 강서구 오케스트라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단원을 모집한다.


우리동네 강서구 오케스트라는 지역 어린이들이 음악을 통해 배려와 소통을 배우고 협동심을 키워 건강하고 역량 있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프로그램이다.


모집인원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여명이며, 단원 중 60%는 평소 문화예술교육에서 소외된 사회취약계층 아동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교육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강서문화원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기간 중 ▲아이들은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름캠프 ▲강서구, 강남구, 노원구, 서대문구 등 총 4개 자치구 오케스트라 프로젝트 참여 교육생들의 통합연주회 ▲허준축제 등 각종 축제 및 행사 시 공연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도 뽐낸다.


구는 먼저 서류심사를 거쳐 2월 중 교육 강사와 지원동기, 적성 등의 확인을 위한 면접을 실시하고, 2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커다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음악을 통해 건강하고 열정있는 사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구민 모두가 힘을 얻고 힐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주 사진 2.jpg

 

 

 

조예진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