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마포구, ‘잔나비 스타숲’ 조성…특별한 날 기념 나무심기 지원

20-06-29 12:36

본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국내 4인조 밴드 ‘잔나비’ 팬클럽과 협력해 경의선 선형의 숲 1단계 구간에 ‘잔나비 스타숲’을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잔나비숲.png

 

‘잔나비 스타숲’은 올해로 데뷔 6주년을 맞이하는 잔나비 밴드의 팬들이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마포구와 서울시에 아이디어를 제안해 성사됐다.

 

500만 그루 나무 심기를 목표로 녹화사업을 추진 중인 마포구는 제안을 받아들이고 잔나비 밴드의 이름을 딴 스타숲 조성 공간 제공과 함께 사업 시행 및 관리를 맡았다.

 

잔나비 스타숲은 경의선 선형의 숲 1단계 구간에 있는 휴암문화공원(상암동 670)의 녹지 구간 약 150㎡ 면적에 조성됐다.

 

18일 식재 행사에 참여한 팬클럽 회원들은 직접 공수한 왕벚나무, 청단풍, 라일락 등 수목 59주를 식재했다. 팬클럽 측은 손수 디자인한 안내판과 수목 표찰을 함께 이용해 스타를 위한 숲 조성을 마무리했다.

 

잔나비숲2.png

마포구는 이처럼 특별한 날을 기념하려는 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기념식수 행사를 기획하고 참가자를 연중 모집하고 있다.

 

주민들에게 나무심기 장소를 제공하고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표찰을 부착해 장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을철 기념식수 행사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10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대상은 마포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가정,기업,기관,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500만 그루 나무심기 목표 달성을 위해 민간에서 나무심기에 적극 나설만한 동기를 부여하고 장소를 제공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며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잔나비숲3.png
잔나비 스타숲 조성 행사에 참여한 잔나비 밴드 팬클럽.

 

 

 

 

정복수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