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청소년, 중학교ㆍ고등학교 및 학교 밖 법 관련 자식 넓혀야

24-10-13 17:21

본문

---.jpg

청소년 법령퀴즈골든벨에서 우승한 학생들과 이완규 법제처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출처 ; 법제처)

 

- 법제처, 청소년 골든벨 대회 개최로 법에 대한 관심과 흥미 고취

 

법제처(처장 이완규)1011(),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2024년 청소년법제관을 대상으로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는 청소년이 현행 법령과 입법절차 등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다양한 법제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퀴즈대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입법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날 대회에는 전국 20개 중학교고등학교 및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등에 다니고 있는 청소년법제관 40명이 참가해 그동안 청소년법제관으로 활동하면서 익힌 법 관련 지식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입법절차나 헌법상 기본권 등 법과 관련된 퀴즈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며 골든벨을 향한 열정을 보였다. 그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금정여자고등학교 조은지 학생을 비롯한 상위 득점자 3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조은지 학생은 이번 골든벨 대회를 준비하면서 어렵게만 느껴졌던 법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우리 일상생활의 대부분이 법의 적용을 받고 있는데, 남은 청소년법제관 활동 기간 동안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법령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완규 법제처장은 비록 이번 대회에서 원하는 성과를 얻지 못했더라도 도전하는 과정 그 자체만으로 얻은 것이 분명 있을 것이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정이 우리 사회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예진 기자

 

법제처의 청소년법제관은 중학교고등학교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기본법제교육, 규칙 제정개정 대회, 법령퀴즈 골든벨 대회 등 다양한 입법체험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법에 보다 친숙해지고 준법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2012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대한행정신문] 청소년, 중학교ㆍ고등학교 및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