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사단법인 국회기자단(가칭) 창립총회, 공식 출범

19-03-18 16:43

본문

 

- 국회기자단, 가짜뉴스와 거짓뉴스 근절에 앞장서

- 제보자, 입과 발⦁⦁⦁신속히 국민에게 진실

 

사단법인 국회기자단(가칭)220일 오후 2시 국회 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을 가졌다.

 

사단법인 국회 기자단은 최근 몇 년간 정치권을 중심으로 거짓 뉴스와 거짓 선동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올바른 언론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이날 열린 출범식 및 창립총회에는 이정우 사단법인 국회기자단(가칭)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회원 등 75, 송석준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이상규 민중당 상임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 및 창립총회에 참석한 이정우 사단법인 국회기자단(가칭) 이사장은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고 힘써주신 임원들과 회원들, 국회관계자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 국회기자단은 앞으로 바른 언론 환경 조성을 하는 등 언론의 사회적 책임을 하는데 목표를 둬야 한다,”고 말했으며, 이 이사장은 많은 국민들로부터 비난을 받았던 언론사와 언론인들에게 대한 부정적 이미지 개선을 위해 국회기자단이 노력하고 동시에 취재현장에서도 사실보도와 가짜뉴스 근절에 힘쓰겠다,”고 강조했으며 제보자의 입과 발이 되는 동시에 신속히 국민에게 진실을 그대로 알리는데 회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국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하는데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는 노력을 다하겠다. 국회기자단과 소통·화합하고 나눔과 배려의 정신으로 이바지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국회기자단은 국회를 출입하고 있는 기자들을 대상으로 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고 공식적인 회원 신청서를 제출할 때는 국회 출입증에 명시돼 있는 출입증 번호를 명시해야 회원으로 인정된다.고 밝히면서 아울러 현재 국회를 출입하지 않고 있거나, 과거에 출입했던 경력이 있는 기자가 국회기자단 가입을 원할 경우 준회원으로 인정된다.

 

또한, 국회기자단은 가입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좋은 기사를 발굴하거나 취재를 한 기자 5명을 선출해 우수 기자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또한 국회기자단의 설립 취지에 맞게 좋은 법안상’, ‘우수 국회의원상’, ‘우수 보좌관상등도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기호 선임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