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금천구, 2019년 건축위원회 워크숍 개최

19-11-22 10:23

본문

 

- 19() 금천구청 건축위원회 위원, 구청 관계자 등 총 22명 참여

- 건축위원회 심의현황 공유와 심의과정에서 발생한 주요사항 논의

- 건축물 내 부설주차장 계획, 공개공지 공공성 강화 등 심층토론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지난 19() 금천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건축환경 발전을 위한 건축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건축위원회 위원과 구청 관계자 총 22명이 참석해 올 한해 건축위원회 심의 현황을 공유하고, 심의 과정에서 발생한 주요사항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안건으로 건축물 내 부설주차장 계획 공개공지의 공공성 강화 방안 도시형생활주택 층수완화 심의 건축물 외관 디자인 향상 방안 등 건축 심의 운영방안에 대해 심층토론을 진행했다.

 

토론에서는 최근 굴토공사 및 철거공사로 인한 인명피해 등 사고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건축소위원회 심의 범위가 확장되어야 한다는 의견, 건축주가 제출하는 심의도서의 질을 향상해야 한다는 의견 등이 나왔다. 특수한 사례나 대규모 개발사업 등에 대해서는 심의위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심의를 진행하는 방안도 제시됐다.

 

구는 제시된 의견들을 2020년 건축위원회에 반영해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금천구 건축위원회는 계획, 시공, 구조, 토목, 도시계획, 설비 등 각 분야 전문가 57명으로 구성됐다. 올해 10월말까지 11회의 건축위원회(82)22회의 건축소위원회(82)를 통해 총 164건의 심의를 의결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건설적인 토론을 통해 심의의 전문성을 높여나간다면, 금천구가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건축문화를 개선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 안전한 건축행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건축과(02-2627-162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동채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