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동대문구사랑상품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보다 실속 있는 쇼핑

20-01-06 12:00

본문

이달 17일(금)부터 판매 시작판매금액 상시 7% 할인
제로페이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1인당 월 최대 50만 원까지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달 17일(금)부터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판매한다.


이번에 발행되는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은 총액 50억 원 규모다. 부정유통 방지 및 운영비용 절감 등을 위해 액면가 1만‧5만‧10만 원인 상품권 3종을 모바일 형태로 발행된다.


제로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쿠콘체크페이,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농협올원뱅크 등)을 통해서만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뒤 본인 인증 및 상품권 구매대금 결제계좌 연결(등록)을 하면 된다.


소비자는 서울시 전 자치구 합산 300억 원이 소진될 때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소진 이후에는 상시 7%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 월 최대 구매 가능금액은 1인당 50만 원이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 후 7일 이내 환불 신청 시 전액 환불되며, 상품권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잔액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은 동대문구 지역 내 7,800여 곳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단, 대형마트, 백화점 등 일부 대형 가맹점과 미풍양속에 현저히 어긋나는 유흥‧사치‧사행 관련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이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증대하는 데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사랑상품권.jpg

 

 

 

정복수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