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마포구,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20-05-29 10:31

본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지역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7월 6일부터 7월 31일까지 4주간 운영하는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학생을 오는 6월 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방학을 맞이하는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구정 참여 및 공직사회에 대한 바른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경험 및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6월 5일까지 5일간이며, 접수 시작일인 6월 1일 기준 주민등록상 마포구에 거주하는 고등교육법상의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png

 

모집 인원은 총 33명으로 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3자녀이상가정,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국가유공자 등 10명을 우선 선발한다.

 

여름방학 아르바이트에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모집 기간 중 마포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산공개추첨 방식으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추첨 결과는 6월 19일 오후 6시경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마포중앙도서관 및 각 부서, 동 주민센터 등에서 주 5일, 1일 5시간씩 구 행정보조 및 민원 안내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1일 52615원(중식비 포함)의 급여를 받게 된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참여 학생들에 대해서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사전 오리엔테이션 시 아르바이트 활동 중 지켜야 할 감염병 예방 수칙 등에 대해 재차 안내하고 이에 대한 철저한 준수를 당부 할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최근 대학생들이 아르바이트 등 일자리를 구하기가 어려운 것으로 안다”라며 “이번 여름방학 아르바이트 활동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짧게나마 사회생활을 경험하고 이를 진로 탐색의 기회로 삼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학생 아르바이트2.png

 

 

 

정복수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