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동대문구 청년네트워크 중심 지역 맞춤형 청년정책 적극 발굴

20-06-04 11:31

본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청년정책 발굴 및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구는 지난 4월 ‘2021년 서울시 청년정책거버넌스 활성화 사업’ 참여 자치구로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청년참여기구에서의 공론‧숙의 과정을 거쳐 지역 특성을 반영한 생활밀착형 정책을 발굴해 서울시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해 말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조직한 동대문구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동청넷’)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책 발굴에 나선다.


현재 청년 71명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동청넷은 일자리, 설 자리, 놀 자리, 나눔 자리 4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분과별로 △취‧창업 지원 △근로복지‧근무환경 개선 △프리랜서 지원 △경력 단절 방지 등 각종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 및 논의를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아이디어를 도출한다.


구는 도출된 아이디어에 대해 온‧오프라인 공론화 및 숙의를 거쳐 실제 정책으로 추진할 최종 아이디어를 선정한 뒤, 이달 중 서울시에 청년정책제안서를 제출할 방침이다.


구는 이번 활성화 사업을 계기로, △지역 청년들의 구정 운영 참여기반 조성 △지역 기반 청년활동가 발굴‧육성 체계화 △책임‧권한 부여를 통한 청년자치 강화 등 다양한 청년정책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역 청년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 추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청년정책거버넌스 활성화 사업 추진에 박차.jpg

 

 

 

김재규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