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동작구, 평생학습관「온라인 릴레이 특강」운영

20-06-08 10:52

본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3일(화)부터 30일(화)까지 평생학습관 「온라인 릴레이 특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를 방지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재테크, 법률, 건강, 부동산 거래, 문화 등 주제별 릴레이로 실시된다.

 

▲부동산 A TO Z, 코로나 이후 부동산 시장 예측하기 ▲하루 10분, 거꾸로 가계부-생활 속 부자 습관 만들기 ▲알아두면 쓸모있는 부동산 거래 법률 상식 ▲집에서 떠나는 세계 미술관 여행 등 총 8회로 구성되며, 각 분야 전문가가 나서 참여자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수강생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노트북을 준비하고,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회차별 30명 내외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하며, 강좌별 개강일 전까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올해는 평생학습관 강좌를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평생학습권 보장을 위해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발굴·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동 단위 평생학습센터인 ‘동네배움터’, ‘찾아가는 평생학습강좌’ 등 주민 누구나 자신의 생활권에서 참여가능한 근거리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할 계획이다.

 

인문학 특강 수업 사진.jpg
지난해 동작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한 인문학 특강 수업.

 

 

 

최경렬 기자


<저작권자 ⓒ 대한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