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법무부, 법사랑 위원⦁법에 대한 교육 적실히 필요 청소년에게

19-11-03 13:18 12회

본문

21.jpg

 

- 한 명이라도 청소년에 대한 선도가 적실히 필요

- 10회 상담위원협의회 워크숍 가져

   

법무부 법사랑 위원 서울남부지역연합회(회장 송진수)와 서울남부 지방검찰청(검사장 송삼현)103016;00 검찰청 내 대회장에서 법사랑위원 전문화를 위한 10회 상담위원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23.jpg

25.jpg

 

이 워크숍은 그간 지역 내 청소년 상담 현황과 상담기법을 발표와 논의 하는 자리로 송진수 연합회장, 김병희 명예회장, 오세영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검사, 이상미 소년전담검사, 김윤기 사건과장 등을 비롯해 법사랑위원과 청소년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26.jpg

 

이창재 상담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먼저 귀내빈에게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분들에게 인사말을 전하면서, 청소년의 이탈이 나날이 달라져 사기, 횡령, 전자금융 등 성인의 범죄를 닮고 있는 범죄 행위가 벌 피부에 와닿지 않아 염려된다면서 청소년 일탈행위는 극소수이며, 대 다수는 청소년들은 희망적이라며 이를 실례할 수 있는 것은 끝부분인 올바르게 성장한 것이 그 증거로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http://newskatblog.com/221696642757

이 위원장은 모 검사가 지은 조조가 동탁을 살해하려다 실패하고 적토마를 타고 도주한 것을 현대에 비유한 죄인의 죄명이 무슨 죄, 어떤 형벌을 받는 것인가하는 등의 내용은 죄와 형벌에 가 곱게 표현한 글로 흥미 있고 재미있게 저술한 내용을 담았다고 삼국지를 책을 추천했다.

 

29.jpg

 

송진수 연합회장은 격려사를 통해서 여러분들이 좋은 상담으로 청소년을 지속 선도를 한다는 것은 밝은 미래의 햇살로서 적극 연합회에서는 지원할 방침이며, 앞으로도 더욱 매진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송 회장은 이에 이창재 상담위원장에게 격려금 금일봉을 전달했다

 

이어 나영애 간사장 사회에서 오늘은 청소년들이 참석한 자리만큼 청소년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로

인생에 대한 가장 큰 영광은 결코 넘어지지 않는 데에서 있는 것이 아니라 넘어질 때마다 일어서는 돼있다. 거기에 가장 큰 영광이 존재한다. 인권운동가의 말은 암시했다.

 

주제발표에서는 그간 상담해온 발표에서는 선도유예 통계자료김성희, 최미정, “한민족 대안학교에서 멘토 역할 해보기나명애, “자연과 내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미소장순엽, “건강을 담을 나만의 그릇 만들기김영인, “피상담자는 청소년의 직접 사례를 듣는 것으로 발표와 토론으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백 기호 기자

http://newskatblog.com/22169664275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