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인기 유튜버 노하우 배운다~영등포구,‘1인 미디어 육성 축제’개최

19-12-04 10:01

본문

 

-오는 6, 오후 6~9‘2019 1인 미디어 육성 페스티벌개최

-현직 크리에이터 톰과나, 소희짱, 은젤, 애기야’ 4인 강연현실조언

-라이브 방송 체험, 영상편집, 퍼스널컬러, 메이크업 등 실전 체험부스 운영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6()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 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도전과 창작 그리고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 1인 미디어 육성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청년 공간 무중력지대 영등포’(당산로 235)에서 열리며, 인기 현직 크리에이터 톰과나, 소희짱, 은젤, 애기야’ 4인을 초청해 콘텐츠 발굴부터 유튜브 제작 과정, 사랑받는 비결까지 낱낱이 알려준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체험과 소통을 키워드로 무중력지대 영등포’ 1, 2층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1인 미디어 체험 부스 운영 크리에이터 컨설팅 크리에이터 입문을 위한 꿀팁 등 다양한 강연과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먼저, 1층에서는 현직 크리에이터 톰과나, 소희짱, 은젤과 함께 소통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청년들에게 현실 조언을 들려준다. 참여자들은 크리에이터와 대화를 통해 톡톡 튀는 자신만의 콘텐츠 개발과 방향 설정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인기 크리에이터의 노하우와 성공 비결을 전수받는다.

 

2층에서는 이제 막 1인 미디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 입문을 위한 꿀팁토크쇼를 진행한다. 강연자로는 ‘2019 대한민국을 빛낸 크리에이터 슈퍼루키 부문 대상을 수상한 종합 게임 크리에이터 애기야가 나선다.

 

또한 무중력지대 1층과 2층 곳곳에서 라이브 방송 체험 영상 편집 퍼스널 컬러 메이크업 등 1인 미디어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청년들이 강연에서 배운 내용을 실질적으로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인 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현장 접수하면 된다. 그밖에 사항은 사회적경제과(2670-1666)로 문의 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한자리에서 1인 미디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청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하고 1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최경렬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