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즐겨찾기
  2. 로그인
  3. 회원가입
  1. 로그인
  2. 회원가입
뉴스
가치의창조
자치행정·자치경찰
사회단체
문화
법률정보
광장
취업·창업
닫기

김승취 회장 사재 털어 9년째 전달식 · 탈북 중고생 등 40명에 1200만원 '희망 장학금' 전달

23-02-25 17:13

본문

1.JPG

 

- 조성명 구청장, 교육의 도시 위상 · 강남을 만들겠다.

- 학생들은 튀르키예 지진에 일부 성금

- 지성호 국회의원, "꿈 실현위한 격려될 것"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논현 2동 주민센터(동장 조장원)내 통합방위협의회(회장 김승취)29일 논현2동 문화센터에서 희망 장학금전달행사를 가졌다

 

3.JPG

 

이날 행사에는 조성명 강남구청장, 엄기영 전 MBC 사장, 이재창 강남영동 새마을금고 이사장, 이선구 사랑의 쌀 나눔 운동 본부 이사장, 강석호 전 민주평통 강남협의회장, 최재숙 자유총연맹 서울시 여성협의회장 등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탈북 중고교생 등 40여에게 장학금으로 12,000,000원 전달했다.

 

행사에서는 탈북민 대안학교인 여명학교 학생 30명에게 총 9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되었으며 또한, 강남구 관내에 거주하는 형편이 어려운 중고교생 10명에게도 모두 300만 원의 장학금이 주어졌다.

4.JPG

 

탈북민 출신인 지성호 국민의힘 의원은 축사에서 "탈북 학생들의 국내 정착과 미래 꿈 실현을 위한 여러분들의 격려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북한 출신으로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된 저도 탈북 청년들의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통일을 위한 노력과 의정 활동을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현경대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도 "탈북 청년이던 지성호 의원의 성공은 '먼저 온 통일'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학생들에게 따뜻한 정성을 베풀어 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있어 희망을 잃지 않고 우리 사회의 주역으로 커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5.JPG

김 승취 회장은 "민주평통 지도자로 탈북민 멘토링을 하면서 이들에게 도움이 절실하다는 걸 느꼈다"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밝게 자라나는 탈북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주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되어 시작한 것이 오늘날에 까지 오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조성명 구청장은 이 행사가 정겁고 훈훈한 강남의 모습이라며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뿐이라며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를 위해 참석하신 위 어르신인 현경대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 지성호 국회의원 등을 비롯해 한 분 한 분 지명하며 감사의 인사를 드리면 청소년을 위해 많은 위 어른들이 참석해 주셔 너무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하며 이렇게 따뜻한 손길은 교육도시 강남에 더욱 매진한다고 말했다. 또한, 강남구에서 이 사업을 지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덧붙어 말했다.

 

[대한행정신문] 김승취 회장 사재 털어 9년째..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이번 행사는 김승취 논현 2동 방위협의회장이 사재로 마련한 것으로, 올해까지 9년째 비슷한 규모의 장학금 전달식을 이어왔다. 장학생들에게는 약정서와 선물이 전달됐고, 만찬을 통해 격려의 메시지가 주어지는 등 훈훈한 분위기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조명숙 여명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장학금 일부를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복구를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면서 "선생님들도 동참해 곧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 측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예진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댓글이 핫한 뉴
베스트 추천